μΌ | μ | ν | μ | λͺ© | κΈ | ν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
Tags
- μΌμ±swμν
- μ½λνΈλ¦¬
- μ€ν°λ
- Flutter
- programmers
- λ¬Έμμ΄ νμ±
- μ½λ©ν μ€νΈ
- ꡬν
- μ°μ ¨μμ
- μλ°μ€ν¬λ¦½νΈ
- sort
- νμ΄μ¬
- BFS
- μλ£κ΅¬μ‘°
- c#
- DP
- μΉ΄μΉ΄μ€
- λ°±μ€
- DART
- μ΄μ§νμ
- Algorithm
- νλ‘κ·Έλλ¨Έμ€
- λͺ»κ·Έλ¦¬μ§λ§
- JS
- BAEKJOON
- κ·Έλν νμ
- μκ³ λ¦¬μ¦
- Java
- JavaScript
- λμ νλ‘κ·Έλλ°
Archives
- Today
- Total
Algo μ°μ
01. ν΄λμ€μ κ°μ²΄ λ³Έλ¬Έ
ν΄λμ€μ κ°μ²΄
- κ°μ²΄μ§ν₯νλ‘κ·Έλλ°(Object Oriented Programming => OOP) : μ»΄ν¨ν° νλ‘κ·Έλ¨μ λͺ
λ Ήμ΄μ λͺ©λ‘μΌλ‘ 보λ μκ°μμ λ²μ΄λ μ¬λ¬ κ°μ λ
립λ λ¨μ, μ¦
κ°μ²΄
λ€μ λͺ¨μμΌλ‘ νμ νκ³ μ νλ κ²μ΄λ€. κ°κ°μ κ°μ²΄λ λ©μμ§λ₯Ό μ£Όκ³ λ°κ³ , λ°μ΄ν°λ₯Ό μ²λ¦¬ν μ μλ€. - λμ 보μ΄λ λͺ¨λ κ²λ€μ κ°μ²΄μ΄κ³ νλ‘κ·Έλ¨μμμ κ°μ²΄λ₯Ό ꡬνν μ μλ€.
- κ°μ²΄λ€μ κ°κ° μ λ§λ€μ νΉμ±μ κ°μ§κ³ μλ€.
- μλ₯Όλ€μ΄ μ¬λμ μλ‘ λ€λ©΄ μ¬λμ μ΄λ¦, μ¬λμ λμ΄, μ±λ³ λ±λ± μ¬λ¬κ°μ§ νΉμ±μ ν΅ν΄ μ¬λμ΄λΌλ κ°μ²΄λ₯Ό λ¬μ¬ν μ μλ€.
- μ΄λ¬ν νΉμ±μ μμ±μ΄λΌ νκ³ , κ°μ²΄κ° ν μ μλ κΈ°λ₯ νΉμ νλμ λ©μλλΌκ³ νννλ€.
- κ°μ²΄μ§ν₯ νλ‘κ·Έλλ°μμ κ°μ₯ λ§μ΄ λ±μ₯νλ μ©μ΄λ
class
μ΄λ€. - ν΄λμ€μ μ¬λμ΄λΌκ³ νλ κ°μ²΄λ₯Ό ν΄λμ€μ λ¬μ¬(μΆμν)νλ€κ³ μκ°νλ©΄ name, gender, ageλ±λ±μ μμ±μ κ°μ§κ³ speakingμ΄λΌκ³ νλ λ©μλλ₯Ό κ°μ§ personμ΄λΌλ ν΄λμ€λ₯Ό λͺ¨λΈλ§ ν μ μλ€.
- μ΄λ κ² μ¬λμ νΉμ±μ λ½μ classλ₯Ό λ§λ λ€ ν΄λΉ ν΄λμ€λ₯Ό μ΄μ©ν΄ κ°μ²΄λ‘ μ€μ²΄νλ₯Ό ν μ μλ€. μ΄λ κ² μ€μ²΄νκ° λ κ²μ μΈμ€ν΄μ€λΌκ³ λΆλ₯Έλ€.
- μ¦, λΆμ΄λΉ΅ ν, μ€κ³λ = class , λ§λ€μ΄μ§ λΆμ΄λΉ΅, 건μΆλ¬Ό = μΈμ€ν΄μ€(instance)
- μ΄λ κ² ν΄λμ€λ₯Ό μ€κ³νμ¬ μνλ κ°μ²΄λ₯Ό λ§λ€ μ μλ€.
ν΄λμ€λ
κ°μ²΄κ° λνλ΄λ μμ± = νλ
κ°μ²΄κ° ν¬ν¨νλ κΈ°λ₯ = λ©μλ
μ ν¬ν¨νλ€.
- λ¨μν ν΄λμ€λ₯Ό μ μΈνλ€κ³ μ€μ‘΄νλ κ°μ²΄κ° λλ κ²μ΄ μλλ€.
- μ€μ‘΄νλ κ°μ²΄μ κ°μ΄ λ§λ€κ³ μΆμΌλ©΄ λ©λͺ¨λ¦¬μ μ¬λ €μ€μΌνλλ° μ΄λ¬ν κ³Όμ μ κ°μ²΄ν(instanceν)λΌκ³ νλ€.
- μ΄λ₯Ό λ©λͺ¨λ¦¬μ μ¬λ¦¬κΈ° μν΄μ new μ°μ°μλ₯Ό μ΄μ©νλ€.
- ν΄λμ€λΌκ³ νλ νμ μ΄μ©ν΄ λ©λͺ¨λ¦¬μ μ¬λ € κ°μ²΄λ₯Ό λ§λ€μμλ€.
ν΄λμ€
λ κ°μ²΄λ₯Ό λ§λ€κΈ° μνμ€κ³λ
μ΄κ³ , μ€κ³λλ λ°μ΄ν°λ₯Ό λνλ΄λμμ±
κ³Ό, κΈ°λ₯μ λνλ΄λλ©μλ
λ₯Ό κ°μ§λ€.
ν΄λμ€ μ¬μ© μμ μ½λ
using System;
using System.Threading;
namespace ClassEx
{
class Person
{
public string name; // μμ±
public string gender; // μμ±
public int age; // μμ±
public void speak() // κΈ°λ₯ λ° νλ = λ©μλ
{
Console.WriteLine($"μλ
νμΈμ : μ λ {this.name} μ
λλ€. {this.gender} μ
λλ€.");
}
public void walk() // κΈ°λ₯ λ° νλ = λ©μλ
{
Console.WriteLine($"{this.name} ν°λ²
ν°λ²
");
}
}
class MainApp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Person person = new Person();
// new μ°μ°μλ₯Ό μ΄μ©ν΄ λ©λͺ¨λ¦¬μ μ¬λ €μ£Όλ κ² => μΈμ€ν΄μ€ν(κ°μ²΄ν)
Person person1 = new Person();
// κ°κ°μ μλ‘ λ€λ₯Έ μΈμ€ν΄μ€μ΄λ€.
person.name = "νκΈΈλ";
person.gender = "λ¨μ±";
person1.name = "νκΈΈμ";
person1.gender = "μ¬μ±";
person.speak();
person1.speak();
person.walk();
person1.walk();
}
}
}
Output
μλ
νμΈμ : μ λ νκΈΈλ μ
λλ€. λ¨μ± μ
λλ€.
μλ
νμΈμ : μ λ νκΈΈμ μ
λλ€. μ¬μ± μ
λλ€.
νκΈΈλ ν°λ²
ν°λ²
νκΈΈμ ν°λ²
ν°λ²
'π» Programming Language > C#' μΉ΄ν κ³ λ¦¬μ λ€λ₯Έ κΈ
06. μ κ·Όμ νμ(Access Modifier) (0) | 2022.04.06 |
---|---|
05. this, this() μμ±μ (0) | 2022.04.06 |
04. κΉμ 볡μ¬μ μ΄ν΄ (Deep Copy) (0) | 2022.04.06 |
03. static νλμ static λ©μλ (0) | 2022.04.06 |
02. μμ±μμ μ’ λ£μ (0) | 2022.04.0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