μΌ | μ | ν | μ | λͺ© | κΈ | ν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
Tags
- DP
- λμ νλ‘κ·Έλλ°
- μ½λ©ν μ€νΈ
- λ°±μ€
- BFS
- JS
- sort
- μΉ΄μΉ΄μ€
- μ€ν°λ
- μλ°μ€ν¬λ¦½νΈ
- λ¬Έμμ΄ νμ±
- μκ³ λ¦¬μ¦
- c#
- μ΄μ§νμ
- Flutter
- νμ΄μ¬
- ꡬν
- μ½λνΈλ¦¬
- μΌμ±swμν
- Algorithm
- μ°μ ¨μμ
- μλ£κ΅¬μ‘°
- κ·Έλν νμ
- λͺ»κ·Έλ¦¬μ§λ§
- Java
- programmers
- νλ‘κ·Έλλ¨Έμ€
- DART
- BAEKJOON
- JavaScript
Archives
- Today
- Total
Algo μ°μ
09. μμκ΄κ³μ ν΄λμ€ νλ³ν λ³Έλ¬Έ
namespace ClassConversionEx
{
// μμκ΄κ³μ ν΄λμ€ μ¬μ΄μμμ νλ³ν
class Human
{
public void showInfo()
{
Console.WriteLine("Human");
}
}
class Programmer : Human
{
public void programming()
{
Console.WriteLine("νλ‘κ·Έλλ° νλ κ°λ°μ");
}
}
class Designer : Human
{
public void design()
{
Console.WriteLine("λμμΈνλ λμμ΄λ");
}
}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Human human = new Human();
human.showInfo();
human = new Programmer();
// Programmerλ Human ν΄λμ€λ₯Ό μμλ°μκΈ° λλ¬Έμ Humanνμ
μ΄ λ μ μλ€.
human.showInfo();
// human.programming(); μ μ¬μ©ν μ μμ.
// => human κ°μ²΄λ μμν΄λμ€μ λ©μλλ μ¬μ©ν μ μκΈ° λλ¬Έμ νΈμΆμ΄ λΆκ°λ₯ν¨.
Programmer programmer = (Programmer)human;
// Humanμ μμμ ννλ‘ λ³νμ΄ κ°λ₯νλ°, μ΄μκ°μ΄ λ³νν΄μ£Όλ©΄ μμμ λ©μλλ₯Ό μ¬μ©ν μ μμ.
programmer.showInfo();
programmer.programming();
}
}
}
Output
Human
Human
Human
νλ‘κ·Έλλ° νλ κ°λ°μ
- μ½λμ μ£Όμμ ν΅ν΄
νλ³ν
μ λͺ¨μ΅μ νμΈν μ μμΌλ©° κ²°κ³Όμ μΌλ‘νμν΄λμ€
μ μΈμ€ν΄μ€λλΆλͺ¨ν΄λμ€
μ μΈμ€ν΄μ€λ‘ νμ©λ μ μλ€.
- μ
νλ³ν
μ μ¬μ©νλκ°?- λ§μΌ
teacher
λΌκ³ νλ μμν΄λμ€κ° μκ³ ,teacher
μ λ©μλμ€teach
λΌκ³ νλ λ©μλμ λ€μν νμ μ 맀κ°λ³μμ λ°λ₯Έ μ€λ²λ‘λ©μ ν΄μ€μΌνλ€λ©΄ μμλ°μ ν΄λμ€λ€μ νμ μ λΆλͺ¨ν΄λμ€λ‘ ν΅μΌνμ¬ νΈλ¦¬νκ² μ¬μ©ν μ μκ³ , μ΄λ₯Ό ν΅ν΄ λ§μ μμ μ€λ²λ‘λ© μ½λλ₯Ό λ§μ
- λ§μΌ
class Teacher
{
public void teaching(Programmer pm){}
public void teaching(Designer ds) {}
public void teaching(Business man) {}
public void teaching(Engineer eg) {}
....
}
class Teacher
{
public void teaching(Human hm){}
}
'π» Programming Language > C#' μΉ΄ν κ³ λ¦¬μ λ€λ₯Έ κΈ
11. μ€λ²λΌμ΄λ©(virtual, override, new) (0) | 2022.04.06 |
---|---|
10. is μ°μ°μμ as μ°μ°μ (0) | 2022.04.06 |
08. baseν€μλμ sealedνμ μ (0) | 2022.04.06 |
07. μμ (0) | 2022.04.06 |
06. μ κ·Όμ νμ(Access Modifier) (0) | 2022.04.06 |